- [성경본문] 스가랴4:6 개역개정
-
6. 그가 내게 대답하여 이르되 여호와께서 스룹바벨에게 하신 말씀이 이러하니라 만군의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이는 힘으로 되지 아니하며 능력으로 되지 아니하고 오직 나의 영으로 되느니라
제공: 대한성서공회
“오직 나의 영으로 되느니라”
오늘 새벽기도회 시간에 스가랴 4장을 익는 중에 6절, 『그가 내게 대답하여 이르되 여호와께서 스룹바벨에게 하신 말씀이 이러하니라 만군의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이는 힘으로 되지 아니하며 능력으로 되지 아니하고 오직 나의 영으로 되느니라』는 말씀에 은혜를 받았다. 이 말씀의 역사적인 배경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바벨론 포로에서 돌아와 스룹바벨을 중심하여 성전을 건축할 때 매우 힘들고 어려웠다. 인간적으로 본다면 거의 불가능에 가까웠다. 그때에 하나님께서 스가랴 선지자를 통해서 하신 말씀이다.
인간의 힘과 능력으로는 되지 아니 하지만 오직 나의 영 즉 성령의 능력으로 된다는 것이다. 그렇다 우리가 세상을 살다보면 내 힘과 능력으로 되지 않는 것이 많다. 내가 못한다고 해서 하나님께서도 못하시는 법은 없다.
마 19:26절에 『예수께서 그들을 보시며 이르시되 사람으로는 할 수 없으나 하나님으로서는 다 하실 수 있느니라』고 하셨다. 이 어렵고 힘든 시기에 내 힘으로 할 수 없는 모든 것들을 아래에 적어놓은 말씀을 믿고 하나님께 맡기자.
『네 길을 여호와께 맡기라 그를 의지하면 그가 이루시고』(시 37:5)
『네 짐을 여호와께 맡기라 그가 너를 붙드시고 의인의 요동함을 영원히 허락하지 아니하시리로다』(시 55:22)
『너의 행사를 여호와께 맡기라 그리하면 네가 경영하는 것이 이루어지리라』(잠 16:3)
『너희 염려를 다 주께 맡기라 이는 그가 너희를 돌보심이라』(벧전 5:7)
『예수께서 이르시되 할 수 있거든이 무슨 말이냐 믿는 자에게는 능히 하지 못할 일이 없느니라 하시니』(막 9:23)
댓글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