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령께서 하시는 일(고전 12:3)
2015. 5. 24. 성령강림주일. 작성 : 권혁길 목사
오늘 성령강림절을 맞이하여 성령께서 하시는 일이 어떤 것인가? 에 대한 말씀으로 복을 받기 원한다. 성령님은 성부 하나님과 성자 예수님과 동일하신 분이시다. 천지를 창조하실 때도 물론 구약시대에도 특별한 경우에 역사하셨지만,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죽으셨다가 부활하신 후에 40일 동안을 이 땅에 계셨고, 승천하신 후 열흘 째 되는 날, 즉 오순절에 성령께서 제자들을 중심하여 120여명의 성도들이 모인 그 자리에 모든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강림하셨고 그 때에 성령 충만함을 받은 성도들이 담대하게 나가서 복음을 전하기 시작했다. 그날을 기념하는 날이 바로 성령강림절이다. 성령께서 하시는 주 된 일이 무엇인가?
1. 예수님을 구주로 믿도록 역사하신다.
* 예수님을 구세주로 믿을 수 있도록 감동과 깨달음과 교훈을 하신다(고전 12:3)
* 예수님을 구세주로 믿는 다면, 이미 성령께서 그의 마음을 믿도록 도와주신 것이다.
* 아직 믿지 않는 가족이 속히 예수님을 믿고 구원받도록 성령님께 도움을 구하라.
* 성령님은 우리를 예수님을 구세주로 영접할 수 있도록 도우실 뿐만 아니라 거듭나게 하
시어서 천국에 들어가도록 인도하시는 분이시다(요 3:5)
* 성령의 도우심으로 구원을 받는다(빌 1:19)
2. 구원받은 성도들을 도우신다.
* 우리 인간은 연약하다. 하나님의 도우심이 없이 우리 힘으로는 이 세상을 살아 갈 수가
없다. 우리 힘만으로는 믿음을 지키며 직분을 감당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 그래서 우리
를 돕도록 성령님을 보내셨다(롬 8:26)
* 우리를 도우시도록 보혜사를 보내셨다(요 14:16)
보혜사 paravklhto"(파라클레토스) 돕는자, 중재자, 변호자, 위안자, 대언자, 협조자, * 그러므로 성령님의 가르침을 받으면 안전하게 살아갈 수 있다(요 14:26, 16:13)
* 우리에게 유익하도록 은사로 나타나신다(고전 12:7-11)
3. 전도자에게 함께 하신다.
* 바울사도가 전도를 할 수 있었음은 성령께서 능력으로 함께 하셨기 때문이다(고전 2:4)
* 스데반을 순교하기까지 담대하게 복음을 전 할 수 있도록 성령께서 도우셨다(행 6:10)
* 때로는 성령께서 전도자들의 전도일정까지도 간섭하시고 인도하신다(행 16:6)
* 전도자에게 성령께서 함께 역사하셔서 따르는 표적으로 말씀을 증언 하신다(막 16:20)
* 그러므로 성령 충만하여 능력 있는 전도자가 되기 위하여 기도하자(행 4:31)
4. 교회를 부흥하게 하신다.
* 성령께서는 교회부흥도 주도하신다. 교회부흥과 성령은 밀접한 관계다(행 9:31)
위로, paravklhsi" (파라클레시스) 격려, 권면, 호소, 위안, 위로, 라는 뜻이다.
* 성령께서 교회부흥을 적극적으로 옹호하고 협력하신다.
* 그리고 성령께서는 교회에 애정을 가지시고 필요한 말씀을 주신다.(계 2:7)
우리에게 성령을 부어 주심은 이미 약속된 것이다.(요엘 2:28-29) 이처럼 성령을 부어 주시는 이유가 무엇일까(행 1:8) 그러니까 성령님의 도우심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구세주로 영접하여 구원을 받아 영원한 천국에 들어가게 하려 하심이다. 그리고 이 땅에 사는 동안 성령의 인도하심에 따라 살되, 성령의 능력을 힘입고 권능을 받아서 신앙생활을 잘 하고, 맡은 직분을 잘 감당하며, 교회를 부흥하게 하고 땅 끝까지 이르러 복음의 증인이 되게 하려 하심이다.
댓글0개